자료형
- C언어에서의 자료형은 일정길이의 메모리에 저장된 정보를 해석하는 방법
- 자료는 결국 숫자
- C언어의 변수는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한 문법
C언어 자료형
- 정수형 (부호유무, 크기)
- 실수형 (단정도, 배정도)
- 유도형 (*, [], 구조체, 공용체)
- 함수형
- 무치형 (void)
상수 정의 및 종류
- 값이 확정되어 앞으로 변할 가능성이 없는 수
- 리터럴 상수와 심볼릭 상수가 있음
리터럴 상수
- 문자 상수(아스키코드) ex) 'A'
- 문자열 상수 ex) "Hello World"
- 정수 상수 ex) 3, 4l
- 실수 상수 ex) 4.5f, 123.45 (배정도)
변수 = Memory
- 구체화하지 않았거나 앞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 수 (혹은 미지의 수)
- 메모리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 변수는 메모리가 가지는 특성(위치정보인 주소, 공간의 크기)을 가짐
- 변수는 개수가 중요 -> 경우의 수(범위)와 관련이있음 -> 복잡성과 관련이 있음
컴퓨터가 글자를 다루는 방법 - 아스키코드
- 십진수 65
- 컴퓨터에겐 영문 대문자 'A'
- 16진수로는 0x41
'언리얼 >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프로그래밍] 배열 (Array) (0) | 2024.10.08 |
---|---|
[C 프로그래밍] 연산자 (0) | 2024.10.08 |
[C 프로그래밍] 문자열 입/출력 (0) | 2024.10.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