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를 따라오는 몬스터를 구현해보겠습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는 내비메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지 최단 거리를 계산하여 이동합니다.
Bake를 하는 과정에서 장애물과 같은 다른 물체의 충돌을 회피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NavMeshAgent를 사용하기 위해선 사용하실 맵에 먼저 내비게이션을 설정해 Bake를 해주어야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Plane을 생성하여서 Bake한 후 진행하겠습니다.
맵안에 맵을 구성하는 여러종류의 오브젝트들이 있다면 "Yes, change children" 까지 꼭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임의로 큐브로 적을 만들어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처음에 적에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하겠습니다.
1. 큐브 생성 및 알아보기쉽게 몬스터로 이름을 합니다.
2. 몬스터 인스팩터창에서 Add Component에서 nav 를 검색 NavMeshAgent를 추가합니다.
3. 플레이어와 몬스터사이의 Stopping Distance 거리를 0으로 두면 플레이어와 몬스터가 겹치기 때문에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게 띄울거리를 입력합니다.
4. 추적 대상이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플레이어 프리팹을 클릭하여 "Player" Tag를 생성 플레이어에 "Player"를 지정합니다. (보통 "Player"가 기본 Tag으로 제공됩니다. "Player"가 없거나, 자신만의 Tag를 만들기 혹은 다른이름으로 설정하시려면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이제 스크립트를 작성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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